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3가지 경험 후기

by studio-times 2023. 7. 1.
반응형

썸네일
썸네일

 

오늘은 황니라고 부르는 누런 이 하얗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한다. 실제로 치과 선생님께 전해 들은 이야기와 실제로 경험했던 것을 토대로 정리한 것이다. 이 세상에 해결 못할 것은 없다. 비용이 문제일 뿐. 이걸 어느 정도 감수하려면 충치, 신경치료, 스케일링 관련해서는 치아보험으로 비용을 줄이는 게 좋다.

본 내용은 2023년 6월 1일 자로 작성되었습니다.

 

상담 이야기

나이가 들면서 치아가 누렇게 되는 게 너무 보기 싫어서 큰맘 먹고 치과를 방문했다. 나만 여기에 대해서 신경 쓰는 줄 알았는데 다른 사람들도 황 니 때문에 고민 많아서 자주 찾아온다고 한다.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나이 들면 당연히 이가 누레진다고 한다. 치아도 겉과 속이 있는데 겉은 하얗고 속은 누렇다고 한다. 그래서 나이 들수록 겉이 얇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누렇게 되는 거라고 한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뜻이다.

 

 

해결 후기

1. 과도한 칫솔질 금지

칫솔질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다. 양치를 더 열심히 하면 미백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앞서 얘기한 대로 이미 겉이 얇아질 대로 얇아진 상태에서는 악화만 시킬 뿐이라고 한다. 반대로, 양치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치석이 누렇게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스케일링으로 해결이 된다고 한다. 치석이 누렇다는 것은 양치를 제대로 안 한다는 소리다. 반성하자.

 

 

2. 미백 치료

과산화수소를 이용해서 누런 색소를 파괴하는 것인데, 집에서도 셀프 미백을 할 수 있도록 치약이나 각종 제품들이 나오곤 있다. 그런데 치과에서 전문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보다는 효과가 별로 없다. 너무 누렇지 않은 상태에서는 미백 치약을 꾸준히 사용하면 어느 정도 하얗게 되긴 하는데 정말 이쁘게 되지는 않더라. 실제로 오스템임플란트에서 나온 전문 미백치약을 치과에서 구매해서 사용해 봤는데 어느 정도 효과는 있었다. 그런데 한 가지 알아야 할 점은 색소자체를 파괴한다고 하더라도 다시 돌아오는 게 문제다. 그래서 꾸준히 할거 아니면 처음부터 아예 하지 말자. 보통은 단골 치과에서 주기적으로 시술받는 게 가장 편하긴 하다.

 

 

3. 라미네이트

치과를 자주 방문하기 싫을 때는 최종 끝판왕인 래미네이트로 가면 된다. 여성들이 네일숍 가서 인조손톱을 붙이는 느낌하고 비슷하다. 미백효과뿐만 아니라 교정효과도 얻게 되는데, 단점은 자연치를 갈아서 인공물을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상황이 맞아야 시술이 가능하다. 인공물 자체가 강도가 약해서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연예인들이 많이 하게 되는데 그만큼 대중들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보이는 것에 대한 예의? 태도? 같은 것들이 필요하다. 근데 웃긴 것이 브라질 축구선수들이 래미네이트를 흔하게 하는데, 그 과격하게 운동한다는 선수들이 이걸 하는 걸 보면 마냥 강도가 약하다고 해서 못할 것은 아닌듯하다.

치과 가서 상담이라도 받아보자. 생각이 달라질 수 있다.

 

 

 

지금까지 누런 이 하얗게 하는 방법 3가지 경험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와 관련해서 병원비 줄이는데 도움 되는 글도 참고하기 바란다.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무료 열람 3단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