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봄바람이 쌀쌀하게 불어오는 날이었다. 하지만 아침부터 눈이 시리고, 눈물이 핑 돌고, 침침한 느낌이 걷잡을 수 없어 불편했던 날이었다. 거울을 보니 눈꺼풀이 붓고 적색된 것 같았다. 혹시 이렇게 눈 상태가 좋지 않은 건 내가 최근에 너무 늦게까지 업무를 보느라 눈을 많이 사용한 때문일까? 아니면 알레르기가 일어난 걸까?
혹시 나와 비슷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까 해서 온라인에서 검색을 해봤다. 그러니까 눈시림, 눈물, 침침함 증상 치료 후기를 찾아보았는데, 다양한 경험을 읽어보니 꽤 도움이 되었다.
알레르기 때문이라고 하는 후기들이 제일 많았는데, 나도 최근에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날들이라 알레르기가 일어난 건 아닐까 의심된다.
건조증 때문이라는 후기들도 있었는데, 최근에 날씨가 건조하고 에어컨을 많이 사용해서 눈이 건조해졌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로 때문이라는 후기들도 있었는데, 최근에 정말 너무 바쁘고 숙면을 못 취해서 눈이 피곤해졌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후기들을 읽어보니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따뜻한 물로 눈을 뜨겁게 찜질하거나 인공 눈물을 사용하거나 알레르기 약을 복용하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 등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음과 같은 내용도 후기들에서 많이 언급되었다.
눈을 자주 비비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
화장품 사용을 줄이는 것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
저녁에는 눈을 따뜻한 물로 찜질하고 인공 눈물을 사용해 보았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내일 아침에는 눈 상태가 조금 나아졌기를 바란다. 혹시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겠다. 건강은 소중히 여겨야 하니까.
눈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제가 찾아본 후기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후기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원인: 알레르기, 건조증, 피로
증상 완화 방법: 따뜻한 물로 찜질, 인공 눈물 사용, 알레르기 약 복용, 충분한 휴식, 눈 비비지 않기, 화장품 사용 줄이기, 수분 섭취, 건강한 식습관 유지,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감소
주의 사항: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 검사
댓글